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게임

바람의나라 연 돈벌기 (하루 200만, 무과금 가능)

by 친절한😎상추§ 2020. 7. 21.
반응형

바람의 나라 무과금으로 돈 모으기

돼지 왕굴 VS 양광굴 비교실험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람의 나라 연 돈 벌기 방법 중에서 무과금으로 하루에 200만까지 가능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사냥을 함으로써 돈을 모으실 텐데 물약의 비용이 만만치 않은 부분도 있고 여러 가지 문제가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그래서 저도 여러가지 실험과 정보들을 거쳐서 이 방법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레이드의 경우 한번 도는데 물약이 꽤 들고 바로 성공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므로 상당한 실험이 필요했습니다. 보통 12지신의 유적 중 돼지 왕굴에서 파밍을 하며 금전을 모으는 방법이 있지만, 다른 장소 또한 존재합니다.

돼지왕굴 사냥 및 설정

또 다른 곳은 양왕굴 또한 잘 먹히는 장소 중에 하나로 꼽히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돼지 왕굴 같은 경우에는 6층 이상부터 육포랑 돼지고기가 나오는 장소입니다. 각각 198전 230전의 가격으로 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왕굴에서 진행을 하시게 된다면, 육포가 180전 양고기가 175전으로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냥을 하는 경우에 물약을 최대한 아끼고 가능하다면 아예 쓰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약을 수동으로 전부 전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의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쓰이는 극진 화열 참주를 슬롯에 장착하여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하셔도 되지만 능력껏 해주셔야 좋은 수익 거둘 수 있습니다.) 그다음 스킬로는 구름의 기원 즉, 힐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 공력 증강, 마나 회복 또는 힐 그리고 체력 회복 순서로 루프를 돌면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마력 설정은 본인이 배운 스킬에 따라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공력 증강의 경우 자신의 스텟에 따라서 회복되는 퍼센티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즉 65% 회복이라면 35% 일 때 사용을 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게 된다.

이렇게 세팅을 한 뒤 5분을 돌려보는 실험을 가져보았습니다. 주술사의 경우에는 저주를 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레이드를 할 때 체력이 약하신 분들은 체력 쪽에 투자를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돌아본 결과 5분 기준으로 양고기 14개, 육포 9개를 얻었습니다. 다 팔았을 경우에는 약 4,000전을 벌 수 있습니다. 5분만 돌았을 경우입니다. 이를 통해서 각각 굴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돌려보았을 경우로 계산을 하면 170만 금전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양왕굴 비교실험

이런 식으로 돌아준다면 나쁘지 않은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24시간에 170만 금전인데요? 24시간이라고 하면 가능하신 분들이 많이 없을 수도 있어서 1시간 동안 시뮬레이션해보게 된 경우도 올려드리니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시간 동안 하게 된 경우는 7만 금전 정도를 벌 수 있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아직 돼지 왕굴의 경우는 모르는 거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실험을 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진행했습니다.

돼지왕굴은 얼마나 벌까?

드랍률 한번 예상해보기

그렇다면 과연 돼지 왕굴은 어떨지 궁금해서 비교실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층이 있지만 9층에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층은 크게 상관이 없어서 크게 차이 만나지 않으면 되고요. 결과는 아래에서 자세히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통 제가 봤을 때 돼지 왕굴의 경우가 잡템의 가격이 더 높게 쳐주는 듯한 상황이었습니다. 드랍률은 예상할 수는 없지만 실험 후에 결과를 도출해낸다면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바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바람의 나라 연 직업

먼저 마찬가지로 돼지 왕굴에서 5분을 돌아주었습니다. 해보면서 계속해서 어떤 식으로 스킬을 설정하면 좋을지 파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식으로 커스터마이징을 본인에게 맞추어해 주면 최적의 돈 벌기 방법을 깨우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실험 방법은 AUTO모드를 켜놓고서 한 실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이 스킬을 쓰거나 공격하여 직접 잡지 않아도 되는 돈벌기 방법입니다. 바람의 나라 연이 이런 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중간에 어느 정도 확인만 해주면 따로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자동사냥의 경우 자동모드이기 때문에 미리 프로그래밍되어있는 순서대로 사냥을 하게 되는데 확실히 사람보다는 효율이 안 좋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장점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냐면 돼지 왕굴의 경우 몬스터가 뭉쳐있지 않아서 죽는 일이 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음을 더 놓고 사냥할 수 있는 점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요일 동굴 돌기

그러면 도대체 시간당 몇 마리를 잡아서 아이템 드랍률을 얼마나 되는지 측정이 가능할까요? 이 경우에는 아이템을 해당 시간 이후에 모조리 모아서 판 뒤에 이전 금액과 이후 금액을 비교해서 금액적으로만 비교해보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힘들게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양왕 굴 또한 추천을 드리겠습니다. 완전하게 사냥을 즐기고 싶다면 안전하게 돼지 왕굴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야왕 굴의 경우에는 힐이 체력을 완저히 커버를 못해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게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여러 명의 경우에는 상관이 없긴 합니다.

최종 결과

돼지 왕굴이 더 좋다

최종적으로는 육포 9개 고기 8개로 판매 금액은 3,622 금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돼지 왕굴이 값어치가 더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가격 쪽으로는 이득이어도 이동 효율이나 운에 따라서 이렇게도 결과나 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모든 아이템을 정산하고 난 뒤에 본 벌어들인 금액은 6,500 정도의 금전으로 훨씬 더 돼지 왕굴에서 잘 벌어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산물이 적었음에도 더 많이 번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돼지 왕굴에서 주는 금전 자체가 더 높을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은 돼지왕굴이 더 효율이 좋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서 추가 팁을 드리자면 요일 동굴 중에서 금요의 정(금요 동굴)을 선택하셔서 도는 것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반복해서 도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반복해주시면 많은 돈을 벌 수 있으실 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