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게임

달빛조각사 무한 연결 중입니다. (서버 문제 심각 + 해결방법)

by 친절한😎상추§ 2019. 10. 11.
반응형

 달빛조각사를 받아서 오늘 하루종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아 물론 자동으로 돌려놓고 저는 다른 업무를 보았죠.) 그러던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 🧨

 위 사진처럼 게임을 실행하면 연결 중입니다. 라느 메세지가 계속해서 로딩중 처럼 깜빡이면서 정작 게임은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통 모르겠습니다. 잘 되다가 이렇게 안되는게 말이될까요 참 이상합니다. 참고로 제피서버는 현재 혼잡한 정도는 아니라서 대기열도 10명 이내로 적었던 편입니다. ✨

 

 여기서 할 수 있는 거라곤 로그아웃과 서버 변경 정도입니다. 이미 로그아웃도 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한가지 짐작되는 문제의 원인은 사실 제가 스마트폰으로 플레이를 하다가 중간에 피시로 연결을해서 폰의 열결을 끊는 방식으로 켰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폰으로 하면 잘됩니다. 아마 이게 lp플레이어가 문제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아무래도 폰을 에뮬레이션한거다 보니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의외로 서버변경을 통해서 검치서버로 변경하니 그나마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기는합니다. 그런데 검치서버는 접속 대기만 1500명이 넘습니다. 어마어마하죠? 게다가 저 상태로 있어야지 대기열에 참가한거고 끊길 경우 맨 뒤에서 부터 다시 기다려야합니다. 😂

 

 아무래도 오늘이 첫 서버오픈이다보니 인파가 엄청 몰리는 것 같습니다. 설마설마 했지만 그럴줄은 몰랐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양호한 편 같습니다. 적어도 그렇게 서버가 자주 터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소문으로 듣기로는 고렙까지 키운 유저의 캐릭터가 갑자기 삭제되는 현상도 발생했다고합니다. 캐릭터유실사건 이건 좀 큰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스크롤 버그 또는 퀘스트 완수 무한반복 등의 버그를 이용해서 경험치 이득을 옳지않은 방법으로 본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결과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초기이다 보니까 이정도의 버그는 이해해야 할듯 싶으면서도 나머지 유저들은 피해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민감한 주제인것 같습니다.

 

무한 연결중 해결방법

 아시겠지만 유저가 많아서 접속대기가 생기는 현상은 해결할 수 없습니다. 😥 인기가 많은 것을 말릴 수는 없으니까요! (이럴 경우 다른 서버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무한 연결중이 뜨는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같이 스마트폰과 PC로 동시에 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제가 실험해본 결과 그렇습니다.) 우선 폰으로 하든 PC로 플레이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 플레이를 마치고 다른 기기로 전환할 때 뒤로가기 키를 통해 정상적인 게임 종료를 하셔야합니다. 달리말해 게임을 종료하시겠습니까? 하는 안내문을 꼭 보고 종료 버튼을 눌러서 종료를 해야합니다. 그렇게 종료를 해주어야 다른 기기간 원할한 접속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건 순전히 제가 실험해보고 정상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올려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게는 적용이 안될 수도 있다는 점 💡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 특정 인기서버는 대기열이 많으니 빠른 플레이를 위해서는 다른 서버를 알아봅시다.
  • 기기간 전환이 안될 때는 정상적으로 종료버튼을 누르고 종료했는지 검토해봅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