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게임

달빛조각사 컴퓨터로 하는방법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하기)

by 친절한😎상추§ 2019. 10. 10.
반응형

 2019년 10월 10일 오늘 새벽 0시에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가 출시되었습니다. 천재 프로그래머 송재경님이 대표로 기존 남희성님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원작 소설인 달빛조각사가 게임소설로 아주 유명한 소설이다보니 기대감이 무척 큽니다. 그래서 사전예약 인원이 무려 32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그 중 한 명입니다.

 

 아무튼 간에 이제 달빛조각사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왠만해서는 저는 스마트폰으로만 하는 편인데 이 게임은 뭔가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더라고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여러가지 앱플레이어 중에서 녹스 앱플레이어가 괜찮다고 하더군요. 우선 녹스 앱플레이어의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받아줍니다. Mac이라면 Mac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현 시점에서 버전은 6.3.0.8버전입니다.

 

 다른 모바일 PC앱플레이어로는 블루스택, 모모앱플레이어, LD앱플레이어 등도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추천드립니다. 😋

 

(앱플레이어 설치 이전에 꼭 VT설정을 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VT 설정이란 컴퓨터의 가상화 설정을 말합니다. 가상화 설정을 해주셔야 좀 더 원활한 속도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며, 만약에 CPU가 가상화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VT활성화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CPU들은 거의 가상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VT를 설정하셨으면 CPU VT가 켜져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파일을 다 받으셨다면 실행시켜주세요. 서비스계약 동의를 체크하신 상태에서 바로설치를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몇분 이내로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됩니다.

시작을 눌러서 녹스 앱플레이러를 시작시켜주시기바랍니다.

 이후 구글이나 구글플레이 로그인창이 뜬다면 본인의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됩니다. 구글 로그인을 하지 않는다면 달빛조각사를 설치할 수 없으니 꼭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로그인을 마쳤다면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달빛조각사를 검색한뒤 설치를 진행하시면됩니다.

녹스 달빛조각사 최적화 방법

 큰 인기를 얻고있는 게임이다보니 녹스에서 공식적으로 최적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설정버튼⚙을 클릭해서 시스템설정창을 열어주세요. 그 후 고급설정 탭에서 CPU 2 메모리 2G 이상을 설정하고 그래픽 모드는 호환+모드(Beta)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OpenGL 모드로 하시면 최적화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달빛조각사는 녹스 안드로이드 5버전에서 최적화되어 실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따로 어떻게 설정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플레이 하면 되는것같아 보입니다! 👦

 그리고 앱을 실행해서 본인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하던 계정을 그대로 입력하셔야 게임플레이를 이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완료되셨다면 즐거운 게임하시기바랍니다. 혹시라도 안되거나 문제가 있으시다면 덧글로 문의해주세요! 또는 같이하실 분도 덧글 남겨주세요 게임 같이해요~ 저는 참고로 제피서버입니다. (검치서버는 너무 사람이 많더라고요..😅)

 

결론

  • 달빛조각사는 컴퓨터에서 녹스앱플레이어로 즐길 수 있다.
  • 달조에 맞게 녹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 로열로드로 가즈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