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게임

롤 카드게임 공개 : 레전드 오브 룬테라 (롤스스톤) 정보

by 친절한😎상추§ 2019. 10. 16.
반응형

 라이엇 게임즈에서 새로운 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공개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블리자드의 하스스톤과 매우 흡사해 보입니다. 최근에 오토 체스와 비슷한 롤토체스를 공개한데 이어 레오룬을 공개한 것은 또 한 번의 파장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 여담이지만 롤(리그 오브 레전드) 또한 모바일에서도 제공한다는 소문도 돌고 있죠.

 

레오룬 이미지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어떤 게임인가?

 기존에 있던 리그 보르 레전드의 세계관을 가지며 LoR(룬테라)는 전략 게임에 속합니다. 즉 카드의 조합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실력으로 승패가 결정된다는 설명입니다. 유저는 룬테라의 롤 챔피언과 새로운 캐릭터로 카드덱을 만들게 됩니다. 턴제 방식으로 상대화 번갈아 가며 게임을 진행합니다. 플레이하면서 카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고 상점을 통해 원하는 카드를 구매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것은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럭스 카드 정보

PC와 모바일 출시 예정 그리고 사전예약

 플랫폼은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스스톤과 마찬가지로 양쪽 플렛폼 모두를 지원할 예정인 것 같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이벤트 당첨자 선정 시 체험이 가능합니다. 2020년 초에 CBT가 진행되는데 여기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이벤트는 10월 16일 오전 11시부터 21일 11시까지 진행됩니다. 11월에도 또 다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기회 얻기 : 라이엇 계정과 유튜브 계정을 두 개 모두 연동해야 합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합니다. 선정 시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트위치에서 기회 얻기 : 라이엇 계정과 트위치 계정을 두 개 모두 연동합니다. LoR 관련 영상을 아무 채널에서 시청합니다. 선정 시 이메일로 그 정보를 알려줍니다.

 

 정식 출시는 2020년쯤으로 예정하고 있다고 하며 아직까지는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사전 예약 보상으로는 정식 출시 시 한정품인 꿈빛 포로 반짝이가 주어집니다. 베타 기간이나 출시 후 일주일 이내에 한 번만 로그인하면 주어진다고 하니 접속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합시다.

 

 라이엇에서 카드게임을 만든 이유는 기존 카드 게임 장르의 과금 문제, 운빨 지읒 망한 게임, 같은 덱의 식상한 플레이, 카드 문제 등을 알고 있었고 그 문제를 전부 해결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좋은 점은 따랐으며 이런 안 좋은 점들은 바꾸면서 기존 장르를 뒤집어엎을 준비를 마쳤다고 합니다. 아주아주 기대되지 않습니까?

 

 

 게임은 역시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파편이나 코인을 화폐를 이용해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임플레이 시 경험치를 얻고 퀘스트를 완수하면 새로운 카드를 자동으로 획득하게됩니다. 일주일에 한번 보물창고에서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많은 플레이시 금고 레벨이 상승하여 더 많은 카드가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카드 또한 더 좋은 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10 레벨부터는 챔피언급 카드를 무조건 한 장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능카드라는 것도 있는데 이 카드로는 원하는 카드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드 팩을 얻기 위해 랜덤 팩을 구매할 일이 없고 다양한 방법으로 카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덱을 구성하기 쉽다고 합니다. 꾸미기용으로 '소환사의 협곡 보드' 그리고 '포로 단짝이'를 기본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후 더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팩 구매비용에 제한을 두어서 유저가 직접 카드를 얻어가는 방법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과금 유저들과 일반 유저들 간의 간극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무과금 유저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랭크 시스템 또한 있을 예정으로 보입니다. 역시 일반 게임과 랭크 게임도 나뉘어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한 모드와 교차선택 모드도 지원하여 곧 자세한 내용이 안내된다고 합니다. 최소 사양은 64비트 윈도 7~10, 3 GHz CPU, 4GB 램, GPU는 512MB 이상 VRAM입니다. 안타깝게도 Mac(맥)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바일(iOS & 안드로이드)에서는 출시 시 공개 예정입니다.

 

 라이엇에서는 이미 한참 전부터 카드게임 개발 이야기가 오고 갔고 본격적으로 개발을 돌입한 것은 최근 2년 동안이라고 합니다. 현재도 개발 중이고 유저의 체험을 위해서 일찍 공개를 했다고 합니다. 미리 기능을 선보임과 동시에 여러 버그들 또한 패치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물론 현질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 베타 테스트 때도 과금을 할 수 있고 이후 정식 출시에서도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단, 초기화가 적어도 한 번될 수 있고 구매한 코인은 다시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닉네임 설정에서 한번 정하면 아직은 그 닉네임은 바꿀 수 없다고 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야겠습니다. 기존 리오레 계정이 있다면 해당 소환사명으로 계정이 생성되고 롤에서 변경하게 되면 LoR에서도 변경된다고 합니다.

 

게임 플레이 모습

 게임 플레이 시간은 한 판 하는데 10~15분이 소요되며 너무 재미있어서 밤을 새우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벌서부터 레오룬 관련 봇이나 웹사이트(전적 보는 사이트), 앱을 위한 지원이 개발자 포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과연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또 하나의 대작이 될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사전 예약을 완료한 상태에서 하루라도 빨리 플레이를 해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사전예약과 게임 런처를 미리 다운로드하여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럼 글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