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가능할까

by 친절한😎상추§ 2020. 6. 26.
반응형

 최근 갑자기 메일 한통이 나에게 날라왔다. 구글은 또 이렇게 나한테 청천벽력같은 시련을 주게된다.

 트래픽에 관련해서 광고가 정지됬다는 내용의 메일 한 통이었는데 회사에서 나는 이 메일을 받고나서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없었다. 정말 큰 문제다. 실제로 전업으로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은 생계의 큰 위협이 될 수도 있는 문제다.

 그럼 자세한 내용과 내가 해결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을 공유 해보겠다.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습니다

아나 제발 살려조

 위와 같은 메일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최근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었다. 그래서 게시자님의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렸다. 이 제한은 Google 에서 계속 계정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하면서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된다.

 띠용? 위의 내용에 따르면 의의제기 하는 메일을 보내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에서 내 애드센스 트래픽을 확인하면서 자동으로 검토 및 (정지매기기)를 한다는 소리같다.

 아무래도 사람이 직접 확인할것 같진않고.. (애초에 이 정지 또한 사람이 한 것이아니라 봇이 이상현상을 탐지하고 발견한 것일것이다.) 아무래도 봇이 심사를 할것으로 판단된다.

광고 게재 제한 문제해결

 그럼 도대체 나는 어떻게 해결해야하는가?

이럴수가

위 내용에 따르면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 되었다.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있는 것이며 구글에서 트래픽을 모니터링한 후 이 제한이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 된다.

내가 할 수 있는 조치는 광고 트래픽이나 사이트 방문자 수를 파악해라. 내 광고를 직접 클릭하지 말고, 신뢰할 수 없거나 품질이 낮은 파트너와 협업 관계를 맺지 않도록 해라. 링반적으로 30일 미만이 걸리지만 더 오래걸릴 수 있다.

 요약하자면, 사용자가 언제 정지가 풀리는지 정확히 알 수 없으며, 그저 스스로 어떤 곳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파악까지 해야하고 나는 눌르지도 않았는데 억울하며, 품질이 낮은 파트너와 협업 관계를 맺지말라.

 뭔가 이 부분이 핵심같다. 품질이 낮은 파트너랑 손절하라고.

의심되는 광고단위 삭제

 저는 사실 블로그 외에도 개인앱을 운영중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애드몹을 통해서 배너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이때 사람들이 이 광고를 뭔가 원해서 누르는 것이 아니라 패널 아래에 달려있어서 실수로 자주 눌름으로써 바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광고를 꺼버리면 무효 트래픽으로 봇이 감지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봇은 정말 똑똑하지만 가차없고 무섭고 싫다..)

 그래서 한달에 십만원 가량 나오는 배너 광고 단위를 가차없이 삭제했습니다. 어플은 안좋은 점이 코드를 통해 빌드된 apk파일이 배포가 된것이기 때문에 블로그의 글처럼 수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익을 다 포기한채로 광고 단위를 삭제해야만 했습니다. 사실 광고단위를 삭제하고나서라도 해결이 되면 참 좋겠지만 말입니다.

블로그 글의 경우 해결방법

 또는 블로그의 글에 있는 광고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이 알려준 대로 무효 트래픽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글이 조회수가 높으며 클릭률이 높은지 조회하는 것입니다. 또는 수익이 최근 갑자기 늘었던 글이나 광고단위를 추적해서 해당 광고단위가 들어간 모든 글을 검토해보세요.

광고 심사 센터 사용하기

광고 심사하기

 또는 해당 광고 단위의 위치가 적당한 위치에 있는지. 혹시 클릭유도가 될만한 곳. 실수로 누르게 될만한 광고인지 확인하세요. 여기서 광고 파트너가 관련될 수 있는데 광고 심사 센터에서 의심이 되는 광고를 차단하세요.

 현재 광고가 완전히 정지된 것이 아니라 하루에 뜰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 된 것이므로.. 광고는 특정 방문자에게는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경을 써서 다 싹 뿌리를 뽑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분명 자신이 어떤 글에서 수익이 많이 발생하고 어떤 곳에서 수익이 잘 나는지 알고 있을 겁니다. (만약에 파악이 안되신다면 큰일) 혹시 지인에게 부탁을 했거나 인위적으로 했을 경우 초반에 무효트래픽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은 바보가 아닙니다!

수정을 했다면 기다려보자

저 초록이가 문제인것 같다

 광고 단위를 삭제하거나 글을 수정했다면, 이제 구글의 말대로 봇이 제대로된 판단을 하기를 바라며 모든 것을 인간이 아닌 로봇에게 맡기고 나는 기도를 하는 수 밖에 없다. 제발 나의 애드센스여 다시 돌아와라 (돌아오지 않는다면 다시는 여러분을 못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점이 참 마음에 안든다. 아무리 갑이라지만 갑질이 너무 심하다. 제대로된 이유 구체적으로 어디서 발생했는지 이유도 안알려주고 마른하늘에 날벼락 치듯이 메일 한 통과 정지를 시켜버리니 컨텐츠 제작자들은 당할 수 밖에 없다. 만약에 구체적으로 어디서 발생했는지 알려준다면, 바로 해결이 가능할텐데 말이다.

 왜 컨텐츠의 주인이고 제작자인 우리가 이런 취급을 받아야 하는가. 우리는 컨텐츠를 열심히 제작하고 거기서 발생하는 트래픽에 구글은 광고만달아 그 수익또한 빼먹는다. (물론 좋은 광고주들이 많긴하지만)

 내가 바라는 마지막 바램은 블록체인 생태계가 획기적으로 수면위로 떠올라서 광고 또한 중앙집권자(구글)에게 맡기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컨텐츠 제작자가 직접 모든 광고 수익(100%)을 가져가는 날이 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