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자동광고 새로운 버전을 소개합니다

by 친절한😎상추§ 2019. 10. 14.
반응형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자동 광고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자동 광고란? 모바일 전면, 앵커, 디스플레이, 콘텐츠 내부 자동 삽입,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제공하며 자동적으로 최적화되어 화면에 나타나 집니다. 예를 들면 일치하는 콘텐츠는 해당 글과 비슷한 글을 블로그 내에서 찾아 나타나게 해 주며 중간중간 광고 또한 송출시켜줍니다. 🍕

 

 자동광고의 장점은 일일이 삽입해주기 복잡한 공간에 알아서 배치를 해주면서 시간 절약을 물론이고 수익의 극대화까지 노려볼 수 있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거라면 자신의 홈페이지에 적용을 해본다면 좋은 성과가 생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최근에 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의 새 버전을 내놓았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말에 따르면 사용이 더 간편해지고 보다 향상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맞춤 설정도 할 센 계정이 이제 새 버전의 자동 광고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몇 주에 걸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

 

  1. 개요 페이지
    인벤토리 관리 페이지 추가. 사이트별로 자동광고를 설정할 수 있고 그에 대한 요약을 볼 수 있다.
  2. 광고 설정 미리보기
    진행하기 전에 어떻게 실제로 보이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미리보기를 통해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으며 게시하고 싶지 않은 사이트에서는 삭제할 수 있다.
  3. 새로워진 관리 기능
    세부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다.
    - 광고의 개수를 조절하여 광고의 수를 조절할 수 있다.
    - 특정 페이지나 섹션에서 자동 광고를 중지시 키 수 있다.
  4. 광고 형식
    인 페이지 에서의 광고 형식이 간단하게 되었다. 이제는 개별적으로 형식을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앵커나 모바일 전면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는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5. 더욱 강력해진 광고 단위 코드
    자동 광고에 이제는 모든 광고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광고 단위만 있는 페이지에서도 자동 광고가 자동으로 게재된다.
  6. 보고 기능 업데이트
    사이트별로 실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고서가 업데이트되었다.

 위 내용이 소개하고 있는 것을 요약하자면 관리 기능이 더 추가되었고 특정 페이지 별로 관리가 가능하고 보고서도 보기 쉽게 개선되었다고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자신의 사이트에 자동 광고를 설정하지 않으신 분들, 그리고 그동안 실적에 방해될 까 봐 적용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한 번 이번 기회에 적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본 블로그는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추가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아직은 그 결과 발표가 나지않았습니다. 글이 3개정도 작성된 상태에서 상단광고만 추가한 상태로 사이트가 검토중에 있습니다. 과연 허가가 날 수 있을지 기대가됩니다. 블로그를 비롯하여 애드센스로 여러 실험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을 알기에 좀 도움이 됬으면 해서 이렇게 남깁니다. 사실 밥그릇이다보니 많은 정보를 공유를 안하는 것이 이바닥 문화인지라 그래도 더 뛰어난 분들의 진입을 위해서는 이런 공유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덧글은 언제든지 웰컴입니다.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

 

 실제로 제가 느끼기에는 블로그 상단 부분보다는 자동이 수익은 적지만 그래도 부수적으로 들어오는 부분은 적지 않았기 때문에 저도 사용 중입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서는 아직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조만간 적용을 해볼 예정랍니다. 이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파이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