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블로그 글 쓸 때 이모티콘 넣는 방법 😉(Feat. 이모지)

by 친절한😎상추§ 2019. 12. 13.
반응형

 저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이모티콘을 많이 넣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모지들이 있습니다. 그 이모지들을 써서 사용자가 글을 볼 때 더욱 심심하지 않게 해 줌으로써! 😏 눈 이주는 즐거움까지 더한다면 방문자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취지에서 쓰게 되었습니다. 또 글을 쓰는 저도 재미있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글을 쓸 때 글 내부에 이모티콘을 간단하게 추가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글에 이모티콘을 넣어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

단축키로 쉽게 추가하는 방법

 먼저 단축키로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시고 키보드만 있으면 됩니다. 윈도 버튼 + 세미콜론(;)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이모지와 Kamoji 그리고 기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모지(이모티콘)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사람 얼굴(웃는 표정, 우는 표정, 화난 표정 등) 그리고 인물(커플, 여자, 남자 등), 도구, 음식 등 여러 가지 정말 없는 게 없을 만큼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공합니다. 🌎 이것이 전부 기본적으로 표준을 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좋지요?

 

 PC는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글을 쓰실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이모지의 그림이 약간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특화된 글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따로 이모지 홈페이지에서 원본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모지 홈페이지를 통한 빠른 이모지 검색 🔎

 다음은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Emoji Homepage라는 사이트로 쉽게 복사 그리고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hand"라고 검색해주면 위와 같이 손과 관련된 이모지들이 알아서 검색됩니다. 🖐 그리고 클릭하면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복사해주므로 간편하게 글 쓸 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람부터 시작해서 동물 그리고 음식까지 정말 다양한 이모지를 여태 왜 안 썼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를 통해 알게 된 분들은 행운이랍니다! 🍀 이제부터는 이모지를 통해서 알록달록한 포스팅을 하실 수 있게 됐으니 말입니다.

 

👉꾸뻬 씨의 행복 여행 : 한줄기 빛 같은 책, 줄거리 포함 후기

👉안티 프라그 제거 치약 추천 [부광약품 편]

👉다낭 비행기 가격 : 4박 5일로 항공권 예약하다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