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달러 환전 우대율 100% 받기 (은행 상관없이) : 삼성페이

by 친절한😎상추§ 2019. 12. 11.
반응형

 이번에 해외로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환전이 필요했습니다. 환전은 은행별로 지점별로 등 다를 수가 있어서 가장 높은 우대율로 손해보지 않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번 글에서는 달라를 환전할 때 우대율 100%로 받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삼성 페이로 매번 번거롭게 우대율을 조정할 필요 없이 높은 우대율로 환전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삼성 페이 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이용하기도 편합니다. 기본적으로 삼성 페이 기능이 없는 분들께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먼저 삼성 페이 앱을 여신 뒤, 금융 메뉴란에서 환전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 이후 거래내역과 환전하기 메뉴가 있는데 환전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이후에 통화를 설정해야 합니다. 달러(USD💵)는 주요 통화에 속해있으며 기타 통화에 베트남(동, VND) 태국(THB), 중국(CNY) 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유로나 엔(💴)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전에도 삼성 페이를 통해서 환전하신 적이 있다면 우대율은 100%가 아니게 됩니다. 100% 우대율을 적용받으시려면 최초 단 1번만 가능합니다. 그러니 금액을 신중하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체 방법은 기본적으로 등록되어있는 우리은행으로 하셔도 되지만 다른 은행 계좌로 하셔도 전혀 불이익되는 게 없습니다. 💳 저는 IBK기업은행으로 지원했습니다. 똑같은 금액이기 때문에 다른 은행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수령 지점 제대로 고르기

 이후 수령하실 곳을 선택합니다. 보통 여행 전에는 공항점으로 선택하신 다음에 여행 당일 출발할 때 공항에서 환전한 돈을 찾는 것이 빠릅니다. 저는 인천공항(제1여객터미널)에서 했습니다. 🏦 다른 공항도 되고 2 터미널에도 있기 때문에 출발하시는 공항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환전소는 24시간이지만 그렇지 않은 지점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수령일을 지정해주시고 만약에 당일 수령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당일 수령 체크를 해주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금 후에 최대 15분 뒤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 여행을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체크를 해주시고 만약에 환전 금을 미수령하게 될 경우 본인의 계좌로 재환전이 되므로 꼭 본인 계좌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대율 적용 확인하기

 이번에 저는 다낭으로 5일 동안 짧게 여행을 가게 돼서 250달러(USD)를 환전하게 되었습니다. 우대 금액은 5,215원으로 이득을 보게 되었습니다. 😆 부족할 것 같기도 하고 남을 것 같기도 하지만 우대율 100%로 할 수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 삼성 페이로 단 한 번만 가능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공유해드렸습니다. 이대로 가서 동환전 해야 하네요 기대가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