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녁 반찬 추천 모음집 + 재료 (간단하게 후딱 만들어 먹기 좋은 반찬들)

by 친절한😎상추§ 2022. 3. 24.
반응형

저녁 반찬 추천 모음집 + 재료 소개 (간단하게 후딱 만들어 먹기 좋은 반찬들)

저녁 반찬 추천

저녁 반찬이 없을 때 간단하게 후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을 모아 소개해볼게요. 바쁜 일상에 반찬이 떨어졌을 때 남아 있는 재료로 해먹을 수 있는 반찬들을 소개할 예정이에요. 특히 냉장고에 많이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한 반찬을 소개시켜드릴께요

아래에 소개 된 반찬 만드는 법을 확인해보세요. 평소에 집에 있을만한 재료로 만들 수 있고 몇 분만 투자하면 금방 만들 수 있는 것들이라 맛있는 저녁을 먹을 수 있을 거에요 그럼 바로 넘어가 보시죠.

반응형

반찬 들

1. 참치 감자 조림

백종원도 추천했다는 첫 번째 메뉴. 저녁 반찬이 없을때 빨리 만들어 먹기 좋은 반찬 첫 번째는 참지 감자조림 입니다. 춤추는 곰 님께서 저에게 추천해주신 메뉴인데요? 10분 이내로 아무나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것 같아요.

재료는 참치 1캔, 감자, 양파, 대파, 청양고추 (선택) 만 있으면 되고요 양념으로는 고추장, 고춧사루 간장, 다진마늘, 설탕, 물, 후추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치 감자 조림참치 감자 조림 레시피

2. 브로콜리 새우볶음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만족할 만한 반찬을 찾으시나요? 두 번째 메뉴로 브로콜리 새우볶음을 추천드려요.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 건강한 채소도 들어가고 고소하고 담백한 새우까지 있으면 맛도 참 좋은 반찬이라 인기가 많아요.

조리 난이도는 아무나 가능하고 15분 이내면 만들 수 있어요. 보통 한번 만들면 3인분 정도 양이 나오죠. 재료로는, 브로콜리, 냉동 새우, 맛술, 후추, 소금, 파프리카, 다진마늘, 굴소스, 참기름 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우볶음 새우볶음 레시피

3. 숙주 나물 (아삭함)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수분 가득한 아삭아삭 숙주나물 반찬입니다. 전국민 국룰 반찬이어서 아주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이지요. 저도 시간이 너무 없을 때 만들어 먹곤 하는 숙주 나물 반찬입니다.

만들어 두면 양이 많아서 보통 4인 분은 나오고 10분 이내로 만들 수 있어서 초간단 으로 안성맞춤 이에요. 난이도도 만들기 쉬워서 누구나 만들 수 있고요. 재료로 숙주나물, 대파, 당근 이있으면 되고 양념으로 다진마늘, 참기름, 맛/깨소금 이 있어야합니다.

숙주 나물숙주나물 재료

4. 꽈리고추 햄 볶음

단짠단짠 하게 즐길 수 있는 꽈리고추 햄 볶음 반찬입니다! 너무나도 쉬워서 아무나 할 수 있는 반찬으로 햄이 들어가서 아이들도 참 좋아하더라고요.

조리 시간은 10분 이내로 만들면 3인분 정도 나옵니다. 재료로는 꽈리고추, 햄, 양파 가 메인으로 들어가고요. 진간장, 굴소스, 마늘, 올리고당 식용유가 양념장으로 들어가게 돼요.

꽈리고추 햄 볶음꽈리고추 햄 볶음 재료

5. 간장 두부조림

아이들도 좋아하고 남편도 좋아아고 부인도 좋아하는 그 반찬. 네 간장 두부조림 이에요. 재료가 아마 제일 간단하고요. 소스 베이스도 집안에 보통 다 있는 간장 등을 베이스로 하고 있어서 간단히 하기 딱 좋아요.

조리 시간은 10분 이내로 1인분을 잡아요. 아무나 따라할 수 있는 난이도이며 재료로는 두부 반 모 를 베이스로 간장, 굴소스, 올리고당, 카놀라유를 소스 베이스로 사용하게됩니다.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우면서 소스 베이스를 넣어주면 끝.

간장 두부조림간장 두부조림 재료

6. 숙주 미나리 무침

조합이 좋기로 유명한 숙주와 미나리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숙주 미나리 무침이에요.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나물 반찬으로 해독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1석 2조 이지요?

조리 시간은 15분 이내로 초급자면 만들 수 있는 요리에요. 3인분 정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소개드려요. 숙주, 미나리 를 베이스로 하고 까나리 액젓, 다진마늘, 고추, 참기름, 깨 를 소스 베이스로 사용하게 됩니다.

숙주 미나리 무침숙주 미나리 무침 재료

7. 미역초무침

미역국 을 해먹고 남은 미역으로 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일곱 번 째 반찬이에요. 저녁 밑반찬으로 딱 좋고 새콤달콤한 맛을 느끼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은 반찬이에요.

조리시간 은 5분 이내로 2인분 량을 기준으로 재료를 소개합니다. 아무나 만들 수 있는 쉬운 요리에요. 미역, 양파, 매운고추, 소금을 기본 재료로 하고 고추장, 고추가루, 식초, 설탕, 매실,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깨를 양념 베이스로 가져갑니다.

미역초무침미역초무침 재료

8. 어묵 볶음

TV 만이 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거에유.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된 어묵 볶음으로 5분이면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반찬 으로 소개돼요. 어린이들도 좋아하는 반찬 그리고 국민 반찬으로 어울리기 딱 이에요.

조리 시간은 5분 이내로 3인 분량을 기준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아무나 만들 수 있는 쉬운 요리이고요. 재료로는 어묵, 물, 참기름, 꿀 이 베이스고 양념장으로는 간장, 설탕, 깨소금이 들어가게 되요.

어묵 볶음어묵 볶음 재료

9. 부추 무침

초초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반찬 아홉 번째 부추 무침 입니다. 간단히 부추를 씻어서 준비하면 만들 수 있고 맛도 보장 되기 때문에 간단 반찬으로 딱인 우리나라 반찬이 되겠습니다요.

조리 시간은 10분 이내로 간단하며 초급자 이면 만들 수 있어요. 2인 분을 기준으로 재료 소개해드려요. 부추, 다진마늘 반 작은 술 베이스고요. 양념으로는 고춧가루, 간장, 통깨, 식초, 참기름, 설탕이 들어가요.

부추 무침부추 무침 재료

10. 감자채 볶음

기본 적인 반찬 탑 10! 바로 감자채 볶음 이지요. 이지하게 만들 수 있고요. 당근 양파가 들어가 는 감자채볶음이에요. 아이 어른 상관 없이 할머니 할아버지도 참 좋아하는 반찬이 되겠습니다요.

조리 시간은 10분 이내로 소요되며 2인 분을 기준으로 소개드려요. 아무나 만들 수 있는 난이도고요. 감자, 양파, 소금, 참깨, 당근, 식용유, 후추가 필요하게 되요. 잘게 썰어서 준비하고 감자는 물에 담궈 전분을 빼주시면 기본 준비가 완료됩니다.

감자채 볶음감자채 볶음 재료

11. 애호박 부침

달달하고 동글한 애호박 부침이에요. 이것도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편이라 보너스로 소개해드려요. 모양도 이뻐서 데코용으로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인기가 많지요.

재료로 애호박, 부침가루, 달걀, 기름 만 있으면 되고요 애호박을 먹기 좋은 굵기로 썰어주고, 부침가루를 비닐에 남아 호박을 뭍혀주세요. 날계란을 푼 물에 넣고 기름을 두른 펜에 노릇 노릇 하게 구워 주면 끝 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애호박 부침애호박 부침 재료

결론

소개하다 보니 정말 많은 반찬을 소개 해드렸어요. 여러개를 보면서 간단하면서도 인기가 많은 반찬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면서 선정했으니 이중에서 맛있는 거 하나 만 골라서 만들어 드셔도 성공하신겁니다. 😄

그럼 맛있는 반찬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이쁘고 재밌는 식사 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올게요 다른 더 좋은 정보도 많으니 꼭 둘러보시고 가세요.

2022.03.22 - [분류 전체보기] - 알뜰폰 단점 정리 (내가 알뜰폰 안쓰는 이유) 📱

2021.04.28 - [분류 전체보기] - 익은 망고 보관 맛있게 하는 방법 (+ 후숙, 숙성 팁 까지) 전부 모았다

2020.07.26 - [분류 전체보기] - 강아지 감자 먹어도 되나요? 답변 및 주의사항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