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단점 정리 (내가 알뜰폰 안쓰는 이유) 📱

by 친절한😎상추§ 2022. 3. 22.
반응형

알뜰폰 단점 정리 (내가 알뜰폰 안쓰는 이유)

알뜰폰 단점 총 정리 해보았읍니다 🤨

최근 매우 저렴한 요금으로 개통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알뜰폰이 인기가 많아요. 그런데 요금만 싸다고 아무 조건도 안 본채로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면 생각지도 못한 사항들이 생겨서 일상적으로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어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그래서 이번 글에서 알뜰폰의 단점을 정리하고 총 정리를 해 보면서 알뜰 폰으로 바꾸는 것이 과연 타당한 것인지? 아닌지 를 판단하셔서 요금제 변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최대한 설명해드릴 테니 글을 끝까지 읽으신 분들은 분명 많이 얻어가실거에요.

알뜰폰 단점

알뜰폰 유심 단점알뜰폰 모바일 단점

1. 고객 센터 이용이 불편함

통신 3사의 경우에는 보통 고객센터 인프라도 크고 직원들도 많아서 바로 바로 이용이 가능한 편입니다. 하지만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요금이 싼 만큼 인프라도 적고, 인력도 적게 투입되므로 고객센터는 커녕 지원 어플도 없을 수 있습니다.

유심이 불량이거나 먹통이어서 문의를 해야하는데 바로바로 답변이 안되고, 스마트폰 이용시 발생하는 문제들을 문의하는데도 엄청 느려서 이점은 알고 가셔야합니다. 고객센터 번호가 따로 있지 않고 일반 번호로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요즘 알뜰폰 사업자 중에는 고객센터 어플도 따로 있고 서비스가 나쁘지 않은 사업자도 있으니, 개통할 알뜰폰의 사업자가 어떤 방식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지 알아볼 필요도 있을것 같네요.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 결합 할인 해제/불편

기존에 통신 3사 라면 가족끼리 결합 할인이 된다던가, 집전환 + 인터넷 요금 할인 까지 추가로 적용되어서 엄청나게 할인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본인이 쓰는 요금제가 비싸다고 해제를 하고 알뜰폰으로 옮기면 가족들이 받고 있던 할인 혜택이 취소될 수 있어요.

또 알뜰폰은 이러한 결합 할인 혜택이 아직 까지 매우 부족한 감이 있고, 프로모션으로 요금제를 할인해서 유저수를 늘리다보니 이런 결합할인 형식의 할인은 알뜰폰에서는 앞으로도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나 이것도 상대적인데 KT 알뜰 사업자 같은 경우 모바일과 인타넷, TV 등도 같이 하는 경우도 있어서 개통하려는 알뜰폰 사업자가 서비스하고 있는 것들을 상세히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알뜰 모바일 요금제 가격표GS25 요금제 USIM

3. 작은 멤버십 혜택

멤버십의 경우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요. 물론 케이스 별로 다르기야 하겠지만, 멤버십 대신에 친구 초대 이벤트로 무료 유심을 준다던가 해서 가입시키면 일정의 포인트를 주는 형식으로 혜택을 받고 있는 것이 대다수로 알고 있어요.

4. 불편한 해외 로밍

알뜰폰 단점 정리 중 가장 눈에 보이던게 해외 로밍이 불편하다는 점 이었어요. 물론 해외에서 사용할일이 없는 유저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가끔 여행을 가는 분이나, 출장이 잦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알뜰폰을 쓰기에는 로밍 이용이 불편해서 별로라고 합니다.

요즘 새로 서비스 되고 있는 알뜰 통신사는 좋은게 많으니 자세히 알아보세요.

알뜰폰 사업자 중에 SK 7 모바일, 헬로우 모바일, KT의 M mobile 의 경우 하루에 만원 꼴로 300MB 의 속도제한 요금제 등 속도 면에서 제한 적인 요금제만 존재하는 경우가 허다해서 다양한 요금제를 개인 맞춤으로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알뜰폰 이어도 해외 로밍 요금제는 일반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과금이 비싸기 때문에 생각없이 무제한 로밍을 사용한 경우 후불로 엄청난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이건 주의하셔야겠지요?

5. NFC 지원 여부 필요

NFC 의 경우 삼성페이, LG페이, 교통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일반 유심에는 기능이 보통 포함되지만 알뜰 유심의 경우에는 NFC가 없는 경우가 있으니 이는 꼭 개통 전에 NFC 가 필요하신 분이면 확인후에 개통을 해야하는 것도 단점입니다.

그래서 통신비가 저렴해서 구매를 했다가 NFC가 안되어서 낭패를 본 주변 친구를 봤는데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결론

알뜰폰은 상대적으로 요금이 더 저렴하고 가볍게 쓸 수 있는 편이지만, 그 만큼 단점도 많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알뜰폰의 경우 이동 통신사 3사의 통신망을 대량으로 빌려서 제공하면서 이점을 챙겨 직원을 줄이고, 대리점이나 어플 유지비용을 줄여 요금제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통신사가 서비스하는 혜택을 기대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쉬워요.

물론 장점으로는 통신비가 매우 저렴하고, 약정이 없고 등 사실 가격이 우리한테 가장 크게 와닿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은 어느정도 커버가 되기도 한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한테 가장 잘 맞는 요금제와 사업자를 찾는 것이 되겠지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