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전거로 하는 방법 (후기)

by 친절한😎상추§ 2021. 2. 19.
반응형

1.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전거 배달 방법

저 같은 일반인도 이제 쿠팡이츠를 이용하면 배달업이 가능해지더라고요. 저는 자전거를 취미삼아 타는데 오늘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가입하고 자전거로 배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그 후기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쿠팡이츠란? 쿠팡 + eats(음식,먹다) 를 합친 단어로 어플로 출시되어 배달의 민족처럼 배달 주문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배달의 민족과 마찬가지로 주문을 간단히 해서 이용할 수 있죠. 그런데 다른점이 하나 있습니다.

1.1. 누구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가능

저같은 직장인(일반인)도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만 하면 바로 배달 의뢰를 받을 수 있고 배달 완료시 수익도 바로 지급됩니다. 오토바이 및 차량이 없어도 자전거 심지어는 도보로 걸어서 배달해도 가능합니다. (도본 한국에선 사실 어렵죠..)

저는 자전거 타며 운동도 할겸 돈도 벌면 좋겠다 싶어서 한 번 시도해보았습니다. 😀 재미있는 자세한 후기에는 글의 말미에 담도록 하겠고 지금 부터는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어플 설치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은 애플스토어) 에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따라서 가입해줍니다. 자동차, 차량, 자전거, 전동 킥보드, 보드 중에 선택하세요.

저는 자전거로 배달을 할 것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서 바로 배달이 가능합니다. 안전 교육 수료를 해야 되는 줄 알았는데 먼저 배달을 하고 나중에 안전 교육을 수료해도 되더군요. 즉 바로 배달업이 가능해집니다.

배달의민족에서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고 바로 수익도 주는데요? 배민보다는 쿠팡이 우리나라 배송업을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할거면 쿠팡이츠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1. 가입후 선택한 지역만 가능? 아니다

가입 시에는 배달을 할 위치를 기입하게 되어있는데요? 이중에서만 배달을 해야된다는 뜻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배달을 하는 지역은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송도에서 가입하고 영등포에서 켰는데도 배달요청이 왔습니다.

그래서 위치는 상관없는 것 같고 어플만 있으면 어디에서라도 배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앱을 키고 지도 화면에서 배달을 시작해보세요 옆에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면 바로 배달 주문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때 가장 가까운 배달주문을 받기위해서 거리순으로 검색하게 됩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배달을 의뢰하는 가게의 정보는 알 수 있지만 내가 어디로 어떤 아파트, 건물로 가야하는지에 대한 위치 정보는 없습니다.

즉, 이 말은 즉슨 가게 위치는 알게 되지만, 음식을 픽업하고 나서 내가 어디로 배달을 최종적으로 가야할지는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이죠. 재수가 없으면 음식점과 배달지가 멀리 있는 경우 많은 거리를 이동해야한다는 소리입니다.

3. 이벤트를 통해 현재 6만원 까지 받을 수 있음

지금 초기인 만큼 배달 인력 확보는 쿠팡이츠에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돈을 뿌리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음식점에 배달료까지 지원해주면서 까지 음식점의 쿠팡이츠 도입도 빠르게 확보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배달 시장이 이렇게 커질 줄 알았나요? 아무튼. 현재 가입을 하고나서 1주일 동안 배달 10번을 하는 경우 30,000원을 지급하고있고 안전교육을 듣고나서 한 번이라도 배송을 한다면 20,000원을 그냥 뿌리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친구를 초대하고 그친구와 함께 정해진 배달 횟수를 채운다면 서로 10,000원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배달업을 본업이 아니라 이벤트로 몇만원 받아먹고 그만 두는 사람도 그래서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3.1. 꿀팁 10번만 하고 5만원 받고 삭제

여기서 꿀팁은 이벤트에서 제시하는 배달 횟수와 이벤트, 안전교육 수강 등을 통한 지급액 50,000원을 탄 뒤에는 받아먹고나서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퀘스트셈 치고 재미삼아 해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진지하게 본업 및 투잡, 부업으로 생각하시는 부들도 이벤트를 할 때 진입한다면 몇 만원 더 받아갈 수 있으니 이러한 이점도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것을 모두 보고 쿠팡이츠가 이런 전략을 택하지 않았나 싶네요.

4.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전거 후기

직장을 자전거 타고 다닌다고 50만원 짜리 자전거를 구매했습니다만, 정작 직장 까지의 거리가 짧아 아쉬웠는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로 재미좀 보았네요. 자전거로 배달할 때 단점은 손의 불편함이 있겠습니다.

배달 가방을 왜 가지고 다니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음식을 받으면 거의 한손으로 운전하고 한손으로 음식이 흐트러지지 않게 잘 중심을 잡으면서 가야하는데 이게 손 근육이 아픕니다. 그리고 위험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배달가방은 필수.

특히 피자 등 배달하기에 부피가 큰 음식들을 받는다면 아주 곤란할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장점은 자전거라 이곳저곳 쑤시면서 골목골목을 다닐 수 있어서 생각보다 지리가 자전거에 특화되어있다면 오토바이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4.1. 약간의 눈치가 보이긴 한다

이미 본업을 배달업으로 삼으며 개인 오토바이 등 까지 구매해 배송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약간 자전거로 직장인으로 그냥 부업으로 뛴다는게 약간 본업으로 가지신 분들과 마추치면 괜히 눈치가 보이더라고요. (이건 개인적인 느낌)

물론 알빠가 아니긴 합니다. 변화되는 서비스에 발빨리 맞추는 자가 원래 더 큰 이익을 보기 마련이니까요. 쿠팡이츠를 직접 이용해보기도 했는데 배달이 어떤 경로로 어디쯤에 왔는지도 볼 수 있어서 편하긴 했습니다.

4.2. 추가 꿀팁 쿠팡이츠 주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말고 쿠팡이츠도 가입하면 5천원 할인 쿠폰을 뿌리고 있어서 가입만 하면 쿠폰을 2장 받아서 배달시켜먹을 때 5천원 절약할 수 있답니다. 언제 마감 될지 모르니까 잘 눈치보셔서 이득보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1 - 유튜브 뮤직 Vanced : 프리미엄 이용하는 방법 벤스드 크랙 무료

추천글 2 - 파타고니아 버킷햇 3컬러로 스타일링 (숨겨진 인싸템, 사이즈 추천)

추천글 3 - 배틀그라운드 전적검색 방법 🎮 (간단 바로 가능) +서버 터졌는지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