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제품

Lenovo Legion Y540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A/S 극혐) (회사, 게이밍 노트북)

by 친절한😎상추§ 2020. 6. 17.
반응형

 가성비의 최고봉으로 꼽히며 그만큼 가격대비 성능이 엄청 좋은 스팩을 자랑하는 레노버의 레지온 Y540을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정말 좋은 것이 맞습니다. 사양이 아주 높은 게임조차도 이 노트북만 있으면 가뿐히 돌릴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저는 이 노트북으로 GTA5를 풀옵으로 돌리면서 하나도 끊김이없는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큰 문제가 있었으니....

lenovo legion y540

A/S가 개똥이다

 이것을 처음으로 받아보고서 사용하던 중, 잠시 식사를 하고 왔는데 화면이 멈춰있었고 그래서 강제로 재부팅을 해야했습니다. 이 일이 있고 나서 한동안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때 눈치를 채고 환불을 했었어야 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계속해서 화면이 무언정지하는 일이 발생을 했습니다. 발생하는 상황은 간단합니다. 작업을 하던중 자리를 잠시 비우면(화장실, 식사시간 등) 다시 돌아왔을 때 화면이 그냥 멈춰서 아예 키도 안먹히고 무조건 강제로 재부팅을 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A/S를 맡기고자 했는데, 이것이 재현이 안되면 A/S를 안해준다더군요.. 무조건 재현이 되어야 A/S가 되는 모양입니다? 트러블 슈팅을 할 때는 재현이 안되서 A/S를 못맡기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OS가 문제가 있나해서 윈도우도 다시 깔아보고 다시 작업환경을 만들고 작업을 했지만, 또 다시 그러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보안팀에서 트러블 슈팅을 진행할 때는 재현이 되지가 않았습니다. 결국 A/S도 못맡기고 사용도 못하고 방치를 해둔 상태입니다. (작업시 계속 정지하면 작업 내용을 잃을 수 있는 치명적 문제 때문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회사에서 업무용 노트북으로 사용하지마세요

 회사에서 단체로 구매를 하면 물론 엄청 싸게 대량 구입해서 직원들에게 보급할 수 있는 것을 알겠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당 모델, 또는 해당 브랜드에서 Y540모델등은 아마도 대량생산을 통해 찍어내고, 특히 레노버가 불량율이 아주 심해서 뽑기운이 상당히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지인들 말만 들어봐도..)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뽑기를 잘못한 경우 원인모를 재현불가능한 치명적인 결함 때문에 노트북을 제대로 활용하지도 못할 뿐더러, 재현도 안되기 때문에 구매한지 한달 채 되지 않았어도 A/S가 불가능 했습니다. 정말 울분이 치솟습니다.

 차라리 구매를 한다면 사양이 조금 낫더라도 A/S를 잘해주는 국내기업 삼성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LG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저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S가 상관없고 그저 괜찮은 가격에 좋은 성능으로 게임을 돌리고 싶으신 분들은 아마도 구매를 하실 것 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앞으로 구매를 할 때는 A/S를 잘해주는 곳에서 무조건 구매할 것입니다.

 참고가되어 노트북 구매에 꼭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03/11 - [리뷰(후기)] - 다이소 모니터 받침대 소나무 - 5,000원 쓴 후기

12/21 - [유용한 정보/IT 제품] - 로또 번호 랜덤으로 뽑아주는 Random 사이트 🎲

11/24 - [일상다반사(life)/에세이] - [에세이] 주식으로 돈 벌기 왜 어렵고 불가능한가 베풀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