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S21 야간 촬영 모드 성능 사진 샘플 테스트 해봄

by 친절한😎상추§ 2021. 4. 26.
반응형

1. 삼성 갤럭시 S21 구매 기념 야간 촬영

몇 일전 삼성 갤럭시S21을 구매하고 야간 촬영 성능이 좋아졌다고 해서 바로 밤에 나가서 촬영을 해보았는데요? 그 사진 샘플들하고 후기를 간략하게 이 글에 담아보려고 관심있는 분들은 잘 참고하셔서 도움됬으면 좋겠습니다.

1.1. 갤S8 에서 갤S21로 갈아타다

갤s21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저는 참고로 쿠팡에서 88만원 정도하는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갤럭시s8을 사용중이었고 4년간 사용했지만 너무 성능이 떨어져 바꾸게 되었습니다. 공기계만 구입하면 장점이 있습니다.

공기계로 구입하게 되면 2년 이든 3년이든 약정이 안걸려서 좋고 실제 구매가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사용하던 유심만 그냥 빼서 새폰에 넣어주면 이통사 개통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2. 갤S21의 야간 촬영 성능 어떨까

이번 삼성 갤럭시 S21의 야간 촬영은 역시 다른 것 같은데 먼저 야간 촬영에도 고해상도 3:4 64MP가 지원되며 비율을 3:4 64MP로 설정후 촬영하면 보다 선명하고 고화질인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용량도 덤)

아래는 어느 아파트 단지를 위에서 내려다보며 찍은 모습입니다. 실제로 사람눈으로 보는 것 보다 선명하고 밝게 찍히며 그렇다고해서 어색하거나 인위적인 그런 느낌이 들지도 않고 아주 자연스럽게 SW적으로 처리해주는 것 같네요.

어느 아파트 단지 야간 촬영

여기서 느꼈던 좋은 점은 불빛은 환하게 잡아주면서도 어두운 부분은 또 선명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밤에 훤한 가로등 불빛과 자동차 불빛들을 멋있게 담으면서도 건물도 멋스럽게 잘 잡습니다.

바로 앞 아파트의 내부에는 조명이 들어와있지만, 저 앞에 보이는 아파트 단지는 새로 지어 아직 입주민들이 없는 아파트라 더욱 이번 촬영 테스트에 적합한 환경이 아니었나 싶네요.

2.1. 좀 더 어두운 환경 별 촬영

이번에는 좀 더 어두운 환경(가로등 없고, 자동차 불빛 없는 곳)으로 이동해서 별들을 찍으려는 목적으로 촬영했습니다. 촬영을 진행한 날에 하늘에 별들이 보이는 아주 좋은 날씨여서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과연 결과는 어떨까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중간 영역에서 성공적으로 별들이 찍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는 아파트 단지의 선명도가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초점 영역이 별 위주로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 좀 아쉽네요.

s21로 별 사진 찍기

그래서 별들을 초점으로 하지 아니하고 한창 건설중인 아파트 단지를 초점으로 잡고 촬영해보도록 했습니다. 특징은 중앙에 교회가 있어 십자가 간판이 있어 과연 얼마나 잘 담아낼지가 관건이었습니다. 아래 사진 확인해보시죠.

보시면 각 아파트 건물의 윤곽이 잘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십자가 간판의 불빛 또한 큰 퍼짐 없이 사진 전체 배경과 조화롭게 잘 잡아주는 모습니다. 옆에 크레인까지 잘 찍혀 아주 만족하는 사진으로 기억됩니다.

대형 아파트 단지 야경 사진

2.2. 갤럭시s21 로 북두칠성 야간촬영 해보기

많이들 알고 있는 별자리인 북두칠성자리를 갤럭시s21로 담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제가 한 번 해보았습니다. 촬영 조건은 별자리 부분을 확대하여 찍었고, 주변이 충분히 어두운 환경이었습니다. 결과는 아래 사진으로 보시죠.

갤럭시로 찍은 북두칠성 모습

결과적으로 북두칠성 자리를 담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하얀 점으로 보이는 것들이 별이고요. 쭉 이어보면 북두칠성 자리가 맞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촬영만으로도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3. 결론

결론적으로 야간 촬영 모드에서 확실한 개선이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었으며, 별자리를 담아내는 것도 무리가 없었고 어두워도 선명한 고화질을 유지하면서 조명도 담아낼 수 있었다는 점을 보았을 때 만족할 정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카메라 모듈이 3개인데 확대해서 촬영하게 될 경우에는 그렇게 큰 성능을 확인할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물론 전작이나 구작 보다는 확실히 확대샷 또한 성능이 무척 좋아진 것임은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야간에 촬영하는 일은 별로 없겠으나 야간 촬영을 해도 무방할 정도여서 기대 이상이었고요. 그 외 이번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싱글테이크, 확대시 고정 가능 기능 도 꽤 좋습니다. S21, S21+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