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속초 가는 방법 (어플로 예매하기부터)

by 친절한😎상추§ 2020. 8. 5.
반응형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속초 가는 방법정리

가는데는 2시간 20분 정도, 어플로 예매쉽게 하는법 

올 여름 휴가는 속초로 정했습니다. 시국인지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을 것 같았는데도 꽤 많이들 모이는 것 같습니다. 버스면 버스대로 숙소는 숙소대로 전부 예약 마감을 보이고 있네요. 빨리 알아봐야해요. 😮

이번 글에서는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속초로 가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버스 앱을 설치하는 법 부터 버스 시간대 고르기, 버스 좌석 선택, 둘이 같은 자리 앉기, 오는 편 까지 설정, 할인받는 방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공식]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구 코버스)을 받아줍니다. 모두 설치를 하고 나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티머니 아이디로 가능합니다. 비회원도 가능하지만 가능하면 회원 로그인 추천드립니다.

이후에는 예매를 선택해주시고 노선조회에서 가장 위에 왕복을 선택해주세요. 편도로 하게되는 경우는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속초까지만 가는 것을 의미하고 다시 돌아오기 위해서는 왕복을 선택해주셔야해요.

다음으로 출발지를 선택합니다. 이때 서울을 선택한 뒤에 서울 경부를 지정해주세요. 서울 경부의 정확한 위치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9-4"이며 연락처는 1688-4700입니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역 주소 입니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역 말고 다른 지역에서 출발하실 분들 또한 터미널 옆에 i표시를 눌러서 자세한 위치를 알아보시고 가까운 곳에서 출발버스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됩니다.

다음으로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도착지는 강원 속초로 설정합니다. 속초 터미널의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18 동부고속"입니다. 참고하셔서 정확한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두면 나중에 확인할 때 좋겠죠? 🙂

그리고 가는날과 오는날을 설정합니다. 꼭 정확한 날짜를 입력하셨난 확인하시고, 버스 등급은 전체로 하시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성수기때는 거의 다 매진이어서 전체를 조회 하시는것이 유리합니다.

버스요금 정리 및 할인받기

일반고속 15,600원 우등고속 20,300원

일자를 선택하셨다면, 적절한 출발시간을 선택하신 뒤, 버스의 등급을 확인하셔야합니다. 버스는 일반고속, 우등고속, 프리미엄 등으로 비싸지며 일반고속은 15,600원 우등고속은 20,300원 프리미엄은 26,300원입니다.

(임시)라고 쓰여있는 것은 공동운수협정 차량이 운행될 수도 있으며, 공동운수협정 차량 뜻은 타 업체의 운송사 버스로 운용이 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사실 별 차이는 없습니다. 매진이 되기 전에 예매하는 것이 장땡입니다. .😎

좌석을 선택할 때 현재 전염병 우려로 일반은 1~4번, 우등/프리미엄은 1~3번을 비워주셔야합니다. 해당 자리는 승무원 뒷자리에 해당됩니다. 성인의 경우 일반으로 계산하시면 되며, 초등생과 중고생의 경우 요금이 더 저렴합니다.

오는편 또한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결제의 경우 티머니 페이로 결제하시면 5%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할부는 편도 기준으로 5만원 이상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나머지는 일시불로 결제하셔야하는 점 참고하세요.

간혹가다 예매한 노선을 이용하면 렌터카 요금을 50% 할인해주는 제도도 있으니 차를 렌트하신다면 이런 할인제도를 이용하시는 것도 아주 좋겠지요.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쉽게 결제가 완료됩니다. 이후에 예매확인 메뉴에 들어가셔서 예매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변경또한 가능합니다.

버스에 탈 때는 예매확인 메뉴에 있는 모바일 티켓을 사용해서 버스 단말기에 QR코드를 대주시면 빠른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무인권, 버스 승차권을 따로 발급 받지 않아도 되니 간편합니다. (사진을 참고하세요.)

간혹가다 스마트폰의 밝기가 어두운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으니 인식하기 전에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명일 경우 각각 다른 모바일 티켓을 찍어주시면 되는데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시면 넘길 수 있습니다.

버스 내부에서는 마스크를 벗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답답하시더라도 끝 까지 마스크를 착용하는 매너를 지킵시다. 함께 이겨내 보자구요. 그럼 출발일시와 터미널 위치를 꼭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다음 글로는 속초 가볼만한곳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둘러보시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