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NCAND 발송준비, 해외배송 기간 정보 (위치, 배송중, 출고 조회)

by 친절한😎상추§ 2020. 7. 28.
반응형

중국 해외직구 CNCAND 발송준비

국가코드 + 도시명이라고 생각하세요

해외배송을 많이 시키다보니 알아야할 용어들과 궁금한 용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해외직구를 할 경우에는 CNCAND 발송준비부터 배송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한번 주문할 때 제대로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CNCAND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NCAND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 알리바바, 징둥, 핀둬둬 등에서 물품을 구매하다보면 등장하는 용어이고 주로 배송 조회를 한 뒤 현재 위치를 보게되면 CNCAND 배송중 등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N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CN은 말 그대로 차이나 즉 CHINA를 뜻하며 우리나라 국가코드가 KR이듯 중국은 CN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일본(JP), 미국(US), 홍콩(HK), 캐나다(CA), 대만(TW)가 있습니다. 여러 해회직구 쇼핑을 하시는 분들은 배송조회 등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CAND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CNCAND중에서 CAND는 중국에 포함된 도시인 광저우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러면 왜 이런 이름을 사용하는 것일까요? 보통적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몰이 광저우 출발이 대부분이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타오바오, 알리 익스프레스 몰 같은 경우에는 특히나 광저우에서 물품을 배송시키는 일이 잦습니다. 그래서 배송조회를 하면 꼭 'CNCAND'로 문구가 뜨는 것입니다. 이때 그래서 CN뒤에 붙는 것은 CAND만 있는 것이 아니라 도시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시에 따라 나열을 해보면 북경(베이징)은 CNBJSD로 나타냅니다. 항주(항저우)는 CNHGHD라고 나타냅니다. 남경(난징)은 CNNKGD라고 나타냅니다. 상해(상하이)는 CNSHAD 라고 표기합니다. 선전은 CNSZXD라고 표기를 합니다.

또 청도(칭따오)는 CNTAOD라고 표기를 하며, 천진(톈진,텐진)은 CNTSND라고 표시합니다. 이렇게 도시마다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죠. 너무 여러개라 헷갈릴 수 있으니 도시 출발지역이 궁금하신 분들은 발송준비나 조회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배송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배송기간은 광저우를 기준으로 한다면 EMS 택배의 배송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주 정도로 경우에 따라 그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특이 물품에 따라 한달이 더 넘가 소요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CNCAND 배송기간 도착소요시간

평균적으로 2주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조회를 했는데 만약에 CNCAND라고 적혀있어도 배송준비, 배송시작 단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문구가 떳다고 해서 무조건 배송이 시작되고 있거나 배송중인것은 아닙니다. 추가로 알아야 할점은 빨리 도착을 할 경우가 2주라는 것 입니다. 보통 해외배송이 그렇죠.

한국에 도착한 경우 CNCAND에서 3일만 지나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EMS에서 해당 문구가 떴으면 아무쪼록 받아보실 수 있을 예정이므로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 앞으로 더 있을 이런 해외직구 용어들을 살펴보시는 게 정신건강상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현 사태인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대형물류창고가 휴무에 들어가거나 인원을 축소하여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더 열악한 상황인데요? 그래서 어쩌면 너무 애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황 까지 유의를 하시어 일상생활에 좀더 집중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만약에 한달이 넘도록 소식이 없거나 계속 같은 문구가 뜨고 있다면, 문의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리바바, 타오바오 등 고객센터를 이용하시어 문의를 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배송 기간이 너무 길어질 경우에는 환불 등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쇼핑몰 보다 싸게 물건을 구입하거나 국내에는 없는 물건을 들여오고 싶을 때 보통 해외직구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그러나 단점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배송기간이나 제품파손에 대한 문제가 심각한 상태입니다.

AS 조건 등에 대비하기

배송기간 뿐 아니라 파손문제도 가능해요

한달간의 배송기간 동안 기다렸는데 막상 물건이 이상한것이 오거나, 고장나거나, 깨져서 오는 경우 등이 있기 때문에 그럴경우 A/S 받으면 기간이 더 길어지는 경우도 허다하죠. 따라서 AS의 경우에도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때 국제거래소비자포털에서 차지백서비스가이드가 있으니 참고해서 이러한 서비스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차지백 서비스는 만약 소비자가 피해를 입었을 경우 신용카드로 거래했던 내역을 취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결제일이나 배송일로 부터 기간이 120일 내에 신용카드사에 요청하셔야합니다. 이러한 세부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정보를 많이 찾아보시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합니다. 방문자 여러분은 꼭 찾아보시는 것 잊지마세요.

그리고 받는 주소지의 국가법에 따라서 세관검사를 진행하게되는데 이때의 따라서 통관의 여부가 결정되므로 시키시는 물건이 통관가능한지 국내에 유입이 가능한 물품인지도 꼭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같은 물건도 가격이나 원산지 그리고 개수에 따라 부과되는 금액도 다릅니다.

EMS로 택배조회를 해보면 발송국이 CNCAND, 도착예적 교환국이 KRSELB(서울국제), 발송횟수, 운송편명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 접수우체국우편번호, 접수우체국전화번호, 중계국 또는 도착국가는 대한민국(KR)로 되어있어야합니다.

위는 예시이므로 시키신 국가나 도시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아까 배송기간이 2주 정도라고 알려드렸는데요? 빨리오면 1주일 안에 오는 경우도 있는 평균적으로 2주 정도가 소요된다고 보시는 것이 편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말 운이 좋아야 하겠죠.

이정도면 CNCAND의 발송준비, 배송기간, 배송중인지 준비중인지 출고가 된건지 대략 예상이 가능하겠죠? 추가적으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덧글로 남겨주셔도 되고 추가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