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워즈 시리즈 순서 총정리 (한 번에 몰아보기용) 🌠

by 친절한😎상추§ 2022. 3. 23.
반응형

스타워즈 시리즈 순서 총정리 (한 번에 몰아보기용) 🌠

스타워즈 시리즈 순서

스타워즈 시리즈를 순서대로 몰아보기 위해서 순서를 총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는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한 번에 몰아 볼 수 있으니 이것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순서를 정리해보며, 시리즈 마다 간략한 소개와 이미지를 첨부해드리는 형식으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0. 스타워즈 : The Acolyte

2022년 여름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 에피소드로 없으면 건너 뛰고 1번 부터 보셔도 무방합니다.

1. 스타워즈 : 보이지 않는 위험 (에피소드I)

첫 번째로 보셔야 하는 에피소도는 보이지 않는 위험 에피소드 입니다.

은하게 평화 수호자 제다이 기사들이 어둠의 세력과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시작합니다. 아미달라 여왕 통치하에 나부행성 어둠세력이 공격당하고 제다이의 파견과 오비완 캐노비의 콰이콘 진이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마주하게 되네요.

스타워즈 : 보이지 않는 위험 (에피소드I)

2. 스타워즈 : 클론의 습격 (에피소드II)

두 번째 에피소드 클론의 습격은 아마딜라 여왕과 아나킨 스카이워커 둘이 썸을 타게되면서 모든 악의 추를 사라지며 평화로움이 올것만 같다.

하지만 평화는 그렇게 호락하지 않겠고, 스카이 워커가 진정한 기사 제다이로 거듭 날 수 있는 지를 시험받게된다.

스타워즈 : 클론의 습격 (에피소드II)

3. 스타워즈 : 클론 전쟁

3번째 순서로 봐야할 클론전쟁은 아나킨 스카이워커 그리고 아소카 타노와 자바 더헛의 아들의 구출 작전이 펼쳐진다.

클론 전쟁의 최전선에 배치된 오비완 그리고 요다가 아주 거대한 클론 아미를 이끌고 다크 사이드 포스 진영에 반하여 전쟁을 치룬다.. 먼 시간 훗날 전설로 기록될 클론 전쟁 서막이 시작되는 에피소드이다.

스타워즈 : 클론 전쟁

4. 스타워즈 : 시스의 복수 (에피소드III)

4번째로 봐야할 스타워즈 씨스의 복수는 클론 전쟁 시작 후 부터 3년이 지난 나날을 다룬다.

팰퍼틴 의장 황제와 제다이 사이에 불타는 싸움으로 클론 전쟁은 더욱 더 악화되고 만다. 아나킨은 자기가 제다이가 될 줄 알았찌만 기사 자격을 받을 수 없다는 결정에 절망한다. 스승인 오비완하고의 갈등도 쌓여가고 정체를 드러낸 펠퍼틴의 힘의 유혹을 받게되는 에피소드이다.

스타워즈 : 시스의 복수 (에피소드III)

5. 스타워즈 : 배드 배치

5번째 배드 배치 애피소드는 급격하게 변하는 은하계에서 자신의 길들을 찾아 나서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6. 스타워즈 -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여섯 번째로 봐야하는 스토리로 스타워즈의 앤솔로지 시리즈 2번째로 한 솔로의 프리퀼 스핀오프가 펼쳐진다. 어렸던 한 솔로가 파일럿을 꿈꾸며 츄바카와 파트너십을 맺고 필레니엄 팔콘을 손에 넣는 과정이 펼쳐진다.

첫사랑, 멘토 베킷, 랜도와의 관계 까지 보여주며 한 층 깊은 내용을 다룬다. 경주신은 더욱 진화한 스피더 카 액션이 담겨있고 사상 최초의 여성 드로이드 L3-37 과 C3PO 부재를 채울 수 있는 정도의 만족감을 안겨준다.

스타워즈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6-1. Obi-Wan Kenobi series (6부작)

6부작으로 알려진 oBi-Wan Kenobi 시리즈는 곧 개봉 예정이며 2022년도 개봉 예정으로 지정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디즈니+ 구독하기 위한 이유가 충분하죠..?)

7. 스타워즈 : 반란군 (애니)

암흑계로 가득찬 은하계를 누비면서, 고스트 우주선에 모여 각가지 색으로 무장한 크루가 스스로 싸울 수 없는 자를 도우며 반란의 불씨를 키우게 되는 에피소드 입니다.

7-1. Rogue One 시리즈 : Andor (12부작)

해당 Rogue One 시리즈도 2022 년 발표 예정작으로 무려 12부작으로 에피소드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8.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여덟 번째 스토리 바로 반군의 일원인 진 어소의 아비 겔렌 어소가 어쩔 수 없이 제국의 강제로 행성을 파괴시킬 무기인 데스타를 설계하게 되면서다.

아버지와 달리 나와 산 진은 반군에 의한 사실을 접하고, 아버지 유언에 따라 데스 스타를 막을 한가지 방법을 찾아 여행을 펼친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9.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아홉 번째 에피소드의 내용을 소개하자면 어린 농사꾼인 루크 스카이가 납치되어 있는 레아 공주의 구조 신호를 감지하면서 모험이 시작된다.

루크와 다스베이더와 악의 축인 제국 손아귀에서 공주를 빼내기 위한 위험한 사투가 벌여지는 내용이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10.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열 번째 애피소드 인데 유명한 에피소드로 죽음의 별을 격파 한 이후의 반란군이 얼음 혹성에서 다시 일어설 기회를 넘보게된다.

마스터 요다에게 제다이 훈련을 받은 루크가 제국군에 잡혀간 한 솔로와 레아를 구하기 위해 다스베이더와 결투를 하게되고, 과거 충격 사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11. 스타워즈 : 저항군

애니메이션 11번째로 카즈가 저항군을 위해 스파이 미션을 수행하게 되지만, 주둔하던 플랫퐁에서 레이서 해적, 미스테리 소유주 덕분에 마주하게 되는 절정.

12. 스타워즈 : 만달로리안 (드라마 이야기)

은하 제국이 파괴된 뒤 고독하게 총잡이 역할을 수행하던 자가 은하 외곽부에서 현상금 사냥꾼으로 투입되어 홀로 자생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것도 꽤 볼만한 에피소드이다.

12-1. 더 북 오브 보바 펫 (예정)

12-2. 아소카 (미정)

12-3. 레인저스 of the new republic

스타워즈 : 만달로리안 (드라마 이야기)

13.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무려 열 세번 째 애피소드인 새로운 우주의 위협을 받으며 사막의 청소부로 일하는 레이와 전직 스톰 투루퍼 핀이 함께 우주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는 한 솔로와 같이 추바카의 여정에 포함되게된다.

루카스 필름과 실력있는 감독의 연출이 만난 또 다른 거대 대 서사시 우주 이야기를 자아낸다. 새로우며 더 강려크해진 포스가 넘치는 스타워즈 시리즈 중 하나다.

14. 스타워즈 에피소드 8: 라스트 제다이

2017년 작품인 라스트 제다이 에피소드는 악의 세력으로 추정된 퍼스트 오더가 은하계를 장악한 시대의 이야기로, 레아 장군이 이끌 고 있는 저항군이 승리의 불씨를 일으킬 마지막 의망을 위해 레이를 과거의 영웅 루크에게 보내고만다.

루크를 이용해 자신안에 있었던 특이한 힘을 알게되는 레이는 알 수 없는 유혹을 만나게되는데.

스타워즈 에피소드 8: 라스트 제다이

15. 스타워즈 에피소드 9: 라이즈 오브 스카이 워커

열 다섯 번째 애피소드는 새로운 미래를 결정질 운명을 걸고 싸우는 대결이 펼쳐집니다. 영웅이 전설이되는 순간 더 강력해진 힘으로 무장한 레이는 전 우주를 어둠의 힘으로 장악 하려는 카일로 렌에게 대적하는 히어로가 되기로 한다.

미래의 운명을 쥐고 있는 레이가 든든한 조력가인 핀, 포와 같이 새 미래를 위한 이야기를 쓴다. 선과 악의 거대한 정쟁, 카일로 렌과 마지막 대결을 펼치게 될텐데. 전쟁을 마치고 새 전설로 칭송 받는 자는 과연 누구일까.

주요 에피소드 별 타임라인

새로운 희망 121분
제국의 역습 124분
클론 전쟁 98분
제다이의 귀환 131분
로그 원 : 스타워즈 스토리 133분
한 솔로 : 스타워즈 스토리 135분
보이지 않는 위험 136분
꺠어난 포스 138분
시스의 복수 140분
클론의 습격 142분
라스트 제다이 152분
라이즈 오브 스카이 워커 155분

결론

참으로 많은 에피소드가 있고, 드라마 애니메이션 까지 있는 스타워즈는 순서대로 몰아보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순서대로 보는 것이 몰입감을 올려주고 스토리도 이어져서 재미가 있는데요? 추가로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하면 4k, 8k 고화질로 감상할 수도 있고 현재는 이벤트도 많으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그럼 스타워즈 시리즈 순서를 참고하여 재밌는 영화 감상 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글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서 최신사항 반영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